다음 달 5일까지 문화예술 전문가 대상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문화재단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문화재단 임원을 다음 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인원은 상근직 대표이사 1명, 비상근 임원인 이사 8명, 감사 1명 등 총 10명으로, 임기는 2년이며, 전국 공모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고 대외협력업무 등 재단업무 총괄하게 된다.

이사는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와 의결 등, 감사는 재단 재산운영 및 사업에 관한 사항 감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에 해당되지 않으며, 이사와 감사는 문화예술 분야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 식견을 갖춰야 한다.

또한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응모원서 등 제출서류를 갖추어 문화체육관광과(044-300-3412)에 다음 달 5일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세종시는 다음 달 중으로 재단 임원진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며, 창립이사회, 법인 설립 허가 등을 거쳐 연내에 문화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담당(044-300-3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