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지원팀 등 1팀·2명 선정

 

이충재 행복청장(좌측)이 지난 1일 2분기 행복창조대상 수상 부서인 고객만족지원팀(팀장 안정희) 대표직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좌측)이 지난 1일 2분기 행복창조대상 수상 부서인 고객만족지원팀(팀장 안정희) 대표직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올해 2분기 행복창조대상 수상자로 고객만족지원팀과 도시성장촉진과 이상영사무관, 문화박물관센터 한창봉전문관을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행복창조대상은 행복청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의욕을 촉진하기 위해 행복청 개청(2006년 1월)때부터 시행해 왔으며, 매 분기별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행복창조대상은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 2분기 수상자는 행복청 내 각 실·국·단에서 추천된 자를 대상으로 2분기 업무추진실적과 조직기여도, 공직자로서의 자세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했다.

수상 대상자는 행복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무원가족과 이주민을 위한 도시 설명회를 수시 개최해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그 내용을 개선·보완해 더 나은 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는 팀 등으로 결정했다.

그 수상자로는 고객만족지원팀과, 세종테크밸리 내 수도권 10개사 등 강소기업 20개사 유치를 확정하고 산업부(산단공) 산학연협의체사업 15개 지원기관 중 3위 선정 등 도시성장과 자족기능 강화를 통해 행복도시의 위상 정립 및 도시가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시성장촉진과 이상영사무관, 한문화단지 조성 기본계획 수립과 도시기록화 사업 등 도시건설역사 콘텐츠 사업 추진, 도시문화예술공간 창출 등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중심 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정책 및 문화사업 추진에 매진하고 있는 한창봉전문관이 뽑혔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분기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팀을 대상으로도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 것이 특색인데, 앞으로도 정부의 핵심가치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열심히 일한 수상자를 발굴해 선정할 것”이라면서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의욕을 계속적으로 높여 조직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