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등 5개교 학교별 전형… 평준화 지역 무시험 학생 배정-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고입전형에 따른 2017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 규모를 28개 학급, 675명으로 확정하고, ‘2017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을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안내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2017학년도 신입생의 경우 세종국제고, 세종하이텍고, 세종여고 상업정보계열, 성남고 예술계열, 세종고는 학교별 전형계획에 따라 현행대로 학교별 선발전형을 유지하고, 이를 제외한 학교들은 고교평준화에 따른 무시험 학생 배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입 전형시기는 전기와 후기로 구분해 실시된다.
전기는 국제고와 특성화고, 일반고에 설치된 특성화학과(세종여고, 성남고), 후기는 자율학교인 세종고로 나눠 운영된다.

다만, 자율형공립고인 한솔고와 일반고인 도담고 등 12개 평준화 지역학교는 하반기 중 학생 희망과 통학거리를 고려한 선복수지원 후추첨 방식으로 배정된다.

전형유형별로는 대부분의 고등학교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을 함께 실시한다.
세종국제고는 자기주도학습전형, 세종여고 특성화 계열과 세종하이텍고는 취업희망자 특별전형을 실시한다.

전국 또는 광역 단위 모집을 실시하는 세종고, 세종하이텍고, 세종국제고, 성남고 예술계열은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를 위한 별도의 전형을 운영한다.

특히, 세종고는 일반 전형에서 세종시 읍․면 소재 중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인 지원자를 우선 선발하며, 성남고 예술계열도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선발 비중을 지난해 12%에서 20%로 늘린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학교별 전형요강은 전기 학교는 오는 29일 이전, 후기 학교인 세종고는 다음 달 26일 이전에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된다.

전기 학교는 학교별 계획에 의해 전형을 실시하며, 후기 학교로 자율학교인 세종고는 오는 12월 5일부터 전형을 실시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올해도 금호·장기·전의·부강중 4개교는 학생들의 통학 편의 등을 고려해 대전, 충남(천안시, 공주시), 충북(청주시) 등 타 시·도 인접 지역으로의 진학을 허용키로 했다.

◆12개 평준화 지역학교
한솔고, 도담고, 종촌고, 아름고, 고운고, 두루고, 양지고, 보람고, 세종여고(일반계열), 성남고(일반계열), (가칭)새롬고, (가칭)소담고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