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청소년 어울림 마당…‘K-POP’ 경연대회

▲지난 해 K-POP 경연에서 청소년들이 멋진 노래와 춤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해 K-POP 경연에서 청소년들이 멋진 노래와 춤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가 오는 30일 청소년 동아리들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네번째 청소년어울림마당 K-POP 경연’을 세종시민회관에서 개최한다.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노래, 댄스 모두 18팀이 참가해 숨은 끼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동아리 등 청소년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끼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무대로 경연 및 초청공연 등 짜임새 있게 진행돼 청소년들이 모처럼 학업에서 벗어나 부담 없이 행사의 주인공 및 관객으로 참여된다.

 
 

빠른 비트의 곡에 역동적인 동작들과 힘 있고 놀라운 가창력으로 본선에 오른 18팀의 경연을 통해 K-POP의 관심과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엿보게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섯번째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오는 9월 3일 한솔동주민자치센터 옆 생태터널에서 ‘전통놀이마당’을 통해서 잊혀져가는 민족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그 가운데 지역청소년들의 공동체의식을 고취시켜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