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운영·교육 위원장 김선무·이태환 의원 선출

 
 

세종시의회 제2대 후반기 의정을 이끌어갈 4개 분과 상임위원장에 김선무, 김복렬, 안찬영, 이태환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세종시회(의장 고준일)는 그 동안 2개 분과 상임위원장(의회운영위원장, 교육위원장) 선출을 놓고 양당 간의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본회의가 계속 파행을 겪어 왔다.

 ▲김선무 의회운영위원장                                           ▲이태환 교육위원장
 ▲김선무 의회운영위원장                                           ▲이태환 교육위원장

지난 11일 양당 의원총회를 열어 대화와 협상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 제4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고준일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이 참석해 투표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 김선무 의원 ▲교육위원장 이태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로써 후반기 세종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이 의장과 제2부의장, 산업건설위원장, 교육위원장을 새누리당이 제1부의장과 의회운영위원장, 행정복지위원장을 갖는 비교적 안정적인 원 구성을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에 앞선 1일 제38회 제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행정복지위원장에 김복렬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안찬영 의원을 각각 선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