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한국셉테드학회, 안전도시 협력방안 논의

행복청이서 한국셉테드학회와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행복청이서 한국셉테드학회와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가 여성과 아이들이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로 건설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지난 28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브리핑실에서 한국셉테드학회(회장 최진혁)와 행복도시를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양 기관이 행복도시 조성현황과 범죄예방설계 적용현황을 공유하고, 행복도시 도시계획 및 건축과정에서 범죄예방설계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범죄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세부 협력사항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고자 내달 경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행복청 김명운 도시계획국장을 주재로 한 이번 회의에는 한국셉테드학회 최진혁 회장, 이민식 총괄감사, 오건수 권역총괄부회장, 정성원 산학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회의를 마친 뒤 정부세종청사와 복합주민공동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 안전특화거리 등 행복도시 건설현장을 둘러봤다.

김명운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최근 안전이 도시의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행복도시에 범죄예방설계를 적극 도입해 여성과 아이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