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까지 취약지역 찾아가는 다각적 홍보 병행

태안군이 여름철을 맞아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부터 90일간 친환경 방역사업을 추진한다.
태안군이 여름철을 맞아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부터 90일간 친환경 방역사업을 추진한다.

태안군이 여름철을 맞아 청정 관광지의 이미지를 높이고 모기와 해충 등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친환경 방역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기온이 올라가면서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렙토스피라증’, ‘유행성 출혈열’ 등 각종 감염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오는 10월 12일까지 90일간 군 전역에서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보건의료원과 태안읍 4개 방역소독반, 각 읍·면 자율방역단을 구성해 방역에 들어갔으며 하천변, 갯골수로, 주택가, 풀숲, 골목길 등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손 씻기 등 체험을 기반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홍보물을 배부하고 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뎅기열과 지카바이러스와 관련, 해당 질병을 유발하는 모기의 주요 서식지가 헌 타이어, 인공 용기(그릇, 깡통, 버려진 장난감, 화병, 페인트 통 등), 비닐 포장지, 나무 구멍, 바위 구멍, 빗물 저장소 등 주변 환경이 잘 정리되지 않은 공간에 존재하는 점에 착안, 방역과 더불어 군민들의 적극적인 주변 환경관리 지도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낮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해충의 개체 수가 급속하게 증가해 군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며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과 감염병 없는 환경을 조성해 태안군이 안전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