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동 상가지역 불법광고물 계도·정비

행복청이 지난 5일 민·관 합동으로 ‘불법광고물 추방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를 벌였다.
행복청이 지난 5일 민·관 합동으로 ‘불법광고물 추방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를 벌였다.

쾌적하고 깨끗한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정부와 주민들이 힘을 모았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행복도시 1-2생활권인 세종시 아름동 상가지역에서 ‘불법광고물 추방을 위한 민·관 합동 홍보(캠페인)를 벌였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홍보(캠페인)는 세종시와 세종경찰서, 옥외광고물 명예감시원, 세종시옥외광고협회, 주민생계조합 등 기관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것으로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주민의 안전보행권과 교통안전 등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홍보(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올바른 간판 설치에 관한 홍보물 배포와 주민의 안전보행권 확보를 위해 도시미관을 훼손하는 불법광고물(풍선형 광고물(에어라이트), 깃발(배너)광고 등) 정비 등이다.

행복청은 올 하반기에 불합리한 옥외광고물 관련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불법광고물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과 함께 주민 자율정비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정열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장은 “아름다운 도시경관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정착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