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연금제도 이해 및 장애인식개선 계기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와 세종여고 관계자들이 청렴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와 세종여고 관계자들이 청렴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지사장 이종회)는 지난 달 30일 세종여자고등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보장제도 설명 및 취업정보 제공, 어려운 가정에 대한 보험료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국민연금제도 이해 및 장애인식개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는 세종여고 교내 창작 요리대회에 국민연금 수급자 및 장애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노후생활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음식 만들기’란 주제로 경연에 출품된 음식을 시식하고 평가함으로써 세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어려운 가정에서 생활하는 학생 부모의 국민연금보험료 지원을 목적으로 지원 대상을 발굴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함과 동시에 국민연금 수급권 확대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보장제도 및 취업, 금융정보 등 강의 제공을 통해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학생들과의 어울림 행사도 추진 중이다.

국민연금공단 이종회 세종지사장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 대한 사회보장제도의 이해 확산과 청렴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