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이상인 사업체 대상,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조사

충청지방통계청이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제총조사’ 홍보를 하고 있다.
충청지방통계청이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제총조사’ 홍보를 하고 있다.

충청지방통계청(청장 진찬우)은 지난 27일 대전시 중구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부터 실시하는 ‘2016 경제총조사’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야구장 홍보는 충청권에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한화이글스의 경기와 연계해 진행했다. 장외에서는 부스를 설치하고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배부했고 장내에서는 시구, 전광판 메시지를 통해 ‘총조사’를 알리는 한편 퀴즈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관람객들과 정보를 공유했다.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규모와 구조를 통일된 기준으로 파악하기 위해 종사자 1인 이상인 사업체를 대상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2011년 1회 조사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로 실시하는 조사이다.

진찬우 청장은 “경제총조사는 지난 5년간 우리 경제구조의 변화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어 국가정책 뿐만 아니라 사업자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조사”라며 “2016 경제총조사 실시에 조사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경제총조사 결과는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며 통계청 홈페이지 및 KOSIS(국가통계포털) 등에 오는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