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까지 접수, 행사는 8월 개최

당진문화재단은 올해로 3년차를 맞는 당진문화동아리주간사업을 오는 8월 15~18일 4일 간 당진문예의전당 일원에서 개최키로 하고, 올해 주간 행사에 참여할 동아리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진문화동아리주간사업’은 지역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육성과 활동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당진문화동아리주간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동아리들이 공연과 전시, 문학, 체험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내 동아리와 단체들을 수용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열릴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10일까지 이메일(dangjinart@hanmail.net) 또는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당진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동아리로 참여 동아리로 선정되면 당진문화동아리주간 동안 공연장과 전시관, 체험부스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또한 재단은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단체들이 요청하는 경우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찾아가는 교육 및 특강을 진행해 동아리들의 역량강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는 동아리 대표 6인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사업구상 단계부터 운영까지 행사 전반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전문 예술단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표기회가 적은 문화예술 동아리 단체에 이번 동아리주간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