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과 전략으로 조합원 권익 보호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

                이은영 신임 조합장
                이은영 신임 조합장

세종시 주민생계조합(이하 생계조합) 제4대 이은영 조합장 취임식이 지난 27일 오전 11시 연기면 눌왕리 본사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임상전 시의회의장, 이충재 행복청장, 홍성덕 LH세종본부장 및 200여 조합원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투명하고 깨끗한 조합’,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보장되는 조합’, ‘말과 상식이 통하는 신뢰의 조합’을 표방하며 새 출발을 선언한 생계조합은 지난 2006년    주민보상대책위원회를 시작으로 10여 년 간 원주민의 권익신장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힘써온 바 있다.

이은영 신임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모든 조합원이 의구심을 갖지 않는 투명한 조합운영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깨끗한 조합을 만들겠다”라며 “이를 위해 생계조합은 조합원과 격의 없는 소통으로 신뢰하는 조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조합장은 “행복청 고시사업 및 각종 수익사업이 감소 추세에 있는 현 상황에서 조합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은 사업 다각화”라며 “앞으로 조합에서는 현상유지가 아닌 변화와 혁신으로 조합 발전을 기하는 신 사업팀을 발족시킬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춘희 시장은 축사에서 “조합의 노력과 협조가 있었기에 현재의 세종시가 있을 수 있었다”고 치하하며 “시에서도 조합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피력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오늘의 행복도시가 있기까지에는 원주민의 희생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라며 “세종시 탄생의 산 증인인 주민생계조합과 행복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생계조합은 산하에 (주)전월과 (주)장남, (주)영농사업단이 있으며 370여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주)장남은 2015년 3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승인받은 바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 및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원주민조합이다.

한편 3대 김종길 조합장에 이어 취임한 이은영 조합장은 1959년 생으로 (구)남면 송원리에서 태어나 당암초, 성남중·고, 우송정보대학을 졸업한 후 지역 향토기업인 남양유업에서 30여년 간 근무하다 정년퇴임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은영 신임 조합장
                이은영 신임 조합장
                                   행사를 마친 후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를 마친 후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