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부여군보건소(소장 이장환)는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및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평생 건강한 치아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난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치아사랑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치아사랑, 힐링교실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 임산부, 대사증후군교실 및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유아부터 노인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치아모형을 이용한 개인별 칫솔질 실습, 3D 자가 칫솔질 수행능력 진단체험, 위상차현미경으로 본 내 입속 세균관찰체험, 치아우식증(충치)예방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불소이온도포, 치과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는 ‘나도 치과인!’ 역할체험, 동영상을 통해 충치 발생 원인을 알아보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바른 양치터에서는 치아표면에 착색제를 발라 잘 닦이지 않는 부위를 직접 확인하고 1대1 전문가 칫솔질 지도를 받는 등 구강검진 및 개인구강위생용품도 제공해 흥미롭고 다양한 맞춤식 체험 운영, 참여자들이 평생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해 유아부터 노인까지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적극적인 보건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