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와 병행 추진

지난 해 그림그리기 대회 모습.
지난 해 그림그리기 대회 모습.

아름다운 금강을 배경으로 한 석장리 박물관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공주의 자랑거리인 석장리유적을 널리 홍보하고 온 가족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음 달 5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제9회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의 행사기간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참가대상은 지역제한 없이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실시되며, 작품소재는 석장리 선사유적지의 출토유물, 상설 전시물, 구석기시대 생활상과 석장리 박물관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이어야 한다.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접수로 이루어지며 특선 이상의 수상작은 6월 한 달간 석장리 박물관 전시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석장리박물관에서는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 2016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를 개최하고 가족과 함께 석장리 선사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석기 도구 만들기, 나만의 화석 만들기, 물고기잡기 등 구석기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세계구석기 석학이 들려주는 발굴이야기, 각종 구석기관련 시연 등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미술협회 홈페이지(http://cafe.daum.net/kongjuart) 또는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www.sjnmuseum.go.kr)를 참조하거나 석장리박물관(☏041-840-8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