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광역도로 공사추진 점검회의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지난 18일 제4차 광역도로 공사추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지난 18일 제4차 광역도로 공사추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지난 18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남청주나들목(IC) 연결도로 현장사무실에서 청주권으로 연결하는 광역도로(행복도시~청주 연결도로(9.98km), 행복도시~남청주나들목(IC) 연결도로(3.33km))를 적기에 개통하고자 ‘제4차 광역도로 공사추진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번 점검회의는 올해 상반기 예산 조기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도로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행복도시~청주연결도로 위치도.
행복도시~청주연결도로 위치도.

이번 회의에서는 각 현장 여건을 고려한 공정계획과 예산의 집행계획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현장별로 조속한 공사를 추진하고, 기성금(공사의 진척에 따라 공사비를 지급하는 것) 수급 및 토지보상금 지급이 최대화 될 수 있도록 협의했다.

아울러 해빙기 이후 본격적인 공사철을 맞아 각 현장별 안전 및 품질관리현황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고성진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정부3.0의 취지와도 부합하게 관계기관과 인근 자치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각종 공사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