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 활용… 해외마케팅 16개사 지원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해외마케팅 전담인력이 부족한 대전지역기업에 외국인 유학생을 파견해 해외시장정보, 통·번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지역 내 19개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을 인턴으로 활용해 통·번역, 현지 시장조사 등 참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마케팅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국내에서의 해외마케팅 지원 외에 해외 현지 마케팅 지원을 위해 대전·충남중기청과 공동으로 참여기업에게는 해외전시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규모는 대전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제조업 영위 중소·벤처기업 또는 창업보육센터 내 입주기업 16개사 정도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기업과 외국인 유학생의 일대일 면접방식으로 추진하게 된다.

참여기업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국가 유학생을 선택해 시장조사, 통·번역 등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을 받고 유학생은 한국의 기업문화와 현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몸소 경험해 사회진출에 대한 사전학습의 기회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해외마케팅 전담 인력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한국기업의 이해와 사회진출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외국인 유학생은 소정의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9일까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하면 된다.

접수에 관련된 사항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통상지원팀(☎042-380-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