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정비 1.3㎞, 교량1개소, 도로 확·포장 0.5㎞

공주시, 정안 지방하천인 고성천.
공주시, 정안 지방하천인 고성천.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하천의 치수와 이수기능을 확보해 자연 재해로부터 주민과 농경지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 하천인 고성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총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고성천 상류지역 하천 약 1.3km를 정비하고 교량 1개소, 바닥보호공 설치와 좌안 도로 확·포장 등 하천기반시설을 설치하게 된다.

시는 그동안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충남도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진행하는 한편 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올 상반기 중 행정절차와 보상을 실시하고 공사에 들어가 내년 5월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성천의 치수와 이수 기능을 확보, 주민과 농경지를 재해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지역 시민들을 위한 정서함양과 하천 문화 공간으로 조성,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 할 수 있는 생태 하천 공간을 마련, 지역 생태계 보존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철저하고 신속한 추진으로 고성천 정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사기간동안 시민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