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농업 용어 등 상세한 교육 진행

도시민과 귀농·귀촌인 등이‘텃밭 가꾸기 및 농작물 재배 교육’을 받고 있다.
도시민과 귀농·귀촌인 등이‘텃밭 가꾸기 및 농작물 재배 교육’을 받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전시관에서 도시민과 귀농·귀촌인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텃밭 가꾸기 및 농작물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이은복 인력육성팀장의 강의로 영농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농업 관련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텃밭 가꾸기의 설계부터 파종과 수확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상세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교육을 통해 도시민과 귀농·귀촌인들이 농업의 소중함과 재배과정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농업인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지역 농산물의 소비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 외에도 올해 기초 영농교육과정인 GAP(농산물 우수관리제도)교육, 농작물 재배관리과정, 지식재산권의 이해, 건강관리반과 전문농업기술교육인 기능성 작물교육과 양념채소반 등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많은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기타 교육일정과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farming.gongju.go.kr)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 인력육성팀(☏041-840-8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