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친절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친절교육을 받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전문기관에 위탁,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공주시청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성터치 유형별 고객서비스, 자기관리를 위한 컨디션트레이닝, 신뢰받는 공직자의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중점 교육했다.

특히 앉아서만 듣는 이론교육에서 탈피,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면서 직접 체험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등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교육 참가자들은 컨디션트레이닝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및 자기관리, 민원응대에 필요한 다양한 기법을 습득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친절하고 능동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계영 시민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한 민원응대는 물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