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품질관리로 고객 만족 최고

제10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공주시가 대상을 받아 오시덕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공주시가 대상을 받아 오시덕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경제연구원,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세계문화유산서비스 대상’에 선정됐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시는 세계문화유산서비스 부문에서 독특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낸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해 세계유산 등재 이후 관광객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14개 분야 23명으로 이뤄진 세계유산T/F팀을 구성, 입갑판 정비, 주차장 확보, 탐방로 정비, 편의시설 확충 등 관광객의 편의증진을 위한 43개 사업을 우선 추진한 결과, 공주를 찾는 방문객이 전년 대비 3배나 증가했다.

또한 시는 세계유산의 보편적 가치 유지와 백제역사 도시로서의 브랜드를 확고히 하기 위해 올해 세계유산전담팀을 신설하여 세계유산 체험프로그램 운영, 탐방코스 개발, 백제역사 체험형 홈스테이 사업 등 5개 분야 32개 중장기 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관광객들이 우리 시에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의 진수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각종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기반시설을 확충하겠다”며, “앞으로 공주시가 세계적인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