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기자… 소정의 원고료 지급, 우수기자는 교육감 표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시교육청)이 부모 마음으로 세종교육을 응원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가 담긴 ‘맘씨들’을 모집한다.

시교육청은 교육 정책과 현장의 우수사례 홍보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제2기 학부모기자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학부모기자단은 세종교육 정책 소개와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 등을 학부모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소재 유·초·중·고교 학부모며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나 개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2017년 2월까지 11개월간으로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우수기자를 선정, 교육감 표창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희망 학부모는 오는 18일까지 누리집(http://www.sje.go.kr)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와 자유기사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시교육청 소통담당관 홍보담당자(☎044-320-1123)에게 이메일(jys815@korea.kr)로 제출하며 합격자는 오는 25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보영 소통담당관은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높이고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학부모기자단을 운영하게 됐다”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