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현장 방과후학교 업무환경 개선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택)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초.중등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53명을 대상으로 공주중동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나이스(NEIS) 방과후학교 개편 시스템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행정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현장의 업무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방과후학교 등록에서부터 교육청 전송까지 일련의 나이스 업무 처리 절차를 안내함으로써 올바른 업무처리 습득에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업무 영역과 메뉴별 업무처리를 설명하고, 시스템의 흐름을 이해하도록 해 방과후학교 나이스 처리방법을 학교 사용자가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연수를 진행한 귀산초등학교 교사 강인원은 방과후학교 시스템 업무 흐름도, 시스템 접근하기, 환경 설정, 지원금관리, 강좌관리, 회계관리, 통계관리, 강사관리, 수강생관리, 학생서비스 접속하기, 학부모서비스 접속하기, 외부강사 서비스 등 다양한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담당교사들이 직접 실습 해봄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공주교육지원청 최충식 장학사는“2016년에는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이 학교와 교육지원청간 연계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학교 업무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