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세종시민체육관서 세시풍속 체험행사

청소년진흥재단은 오는 20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청소년진흥재단은 오는 20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는(지부장 조주환) 한 해 중 달이 가장 밝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0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민속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둥근 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고 ‘우리의 꿈과 소망’이라는 슬로건아래 청소년들과 주민들에게 잊혀 가는 우리 민족의 다양한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 연기군으로 부터 17번째를 맞이한 전통 있는 지역 행사로, 지역사회 안에서 우리전통놀이를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되어 해마다 이뤄지고 있다.

정월대보름 행사에는 소원을 적어 행사장에 설치된 소원줄에 묶어 한 해 소원을 기원하고, 대형윷놀이, 소형윷놀이, 팽이치기, 떡 매치기, 투호던지기, 추억의 놀이(비석치기, 사방치기, 딱지치기 등)로 구성된 민속놀이마당과 즉석이벤트로 제기차기, 딱지치기로 열띤 경연마당이 펼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어르신들이 준비한 민요공연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혜리세종무용단의 전통춤공연, 미래의 주인공인 작은 천사 같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준비한 힘찬 사물놀이공연, 난타공연으로 행사는 흥을 한 층 더 돋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후 경품 추첨을 통한 푸짐한 상품을 나누는 시간이 있어 풍성한 대보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