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이 지난 17일‘신규임용예정·복직교사 직무연수’에서 ‘세종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지난 17일‘신규임용예정·복직교사 직무연수’에서 ‘세종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이 오는 19일까지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2016 유·초·중·특수 신규임용예정자 및 복직교사 203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복직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임용·복직교사들의 교직에 대한 적응력과 전문성을 높이고 교직윤리 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됐다.

연수과정은 세종주요업무계획, 교사가 꿈꾸는 교사, 학교안전사고 대처요령, 세종교육의 비전 및 이해, 교육과정의 이해, 학급경영의 실제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최교진 교육감이 지난 17일 ‘세종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세종교육의 현재 모습, 교사의 자세, 시대가 요구하는 세종교육이 감당할 몫을 풀어나가며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임용 후에도 지속적인 단계별 연수 운영으로 교사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신바람 나는 교직생활이 되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