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 알려주는‘우리 아이 행복한 학교생활 시작하기’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택)은 지난 16일 오전 10시 청내 대회의실에서초등예비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2016년 초등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2016년 초등 예비학부모교육은 자녀를 처음 초등학교에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자녀교육에 대하여 학부모들이 제대로 알고 가정교육을 실천하도록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지철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이 참석하여 인사말과 충남교육정책을 설명했고, 강의는‘우리아이 행복한 학교생활 준비하기’를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 베테랑 현직교사(공주신월초등학교 1학년 부장교사 황기순)를 강사로 위촉해 ▲달라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서 ▲학교생활 기본규칙 및 안전교육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학부모 역할 및 학교와의 소통 방법 ▲학부모 학교참여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특히 궁금한 점은 현장 Q&A 즉문즉답 토크 형태로 진행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많이 해소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좋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공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들을 잘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계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