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부회장 남상용, 사무처장 석원웅 임명

이춘희 체육회 회장이 '체육회 인사위원회 규정'에 대해 위원들과 논의하고 있다.
이춘희 체육회 회장이 '체육회 인사위원회 규정'에 대해 위원들과 논의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이하 체육회, 회장 이춘희)가 지난 11일 시청 세종실에서 2016년 제1차 이사회를 열고 상임부회장과 사무처장 임명 등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번 이사회는 상임부회장에 남상용 세종시생활체육회 사무처장을 상임부회장으로 석원웅 체육회 사무처장은 전년에 이어 유임됐다.

이사회 의장인 이춘희 시장은 “광역 자치단체 중 최초로 중앙 통합체육회 설립 기획단의 인준을 받은 만큼 체육회가 한마음으로 뭉쳐 세종 지역 발전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날 이사회는 ▲상임부회장, 사무처장 임명 ▲사무처 처무 규정 ▲사무처 인사위원회 규정 ▲사무처 위임전결 규정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및 근무규정 ▲체육회 위원회 등 실비변상 ▲차량운행 관리규정 ▲체육회 기타 제규정 ▲2015년도 체육회 , 생활체육회 사업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 ▲2016년도 체육회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 안 등에 대해 심의‧의결 했다.

이춘희 체육회 회장이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춘희 체육회 회장이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체육회는 2016년도 주요 체육회 사업으로 시민스포츠 활동 증진을 위해, 올해 4월 중 ‘제5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며 13개 읍‧면‧동이 체육경기로 한마음 돼, 행복 체육 구현으로 세종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각 읍‧면‧동 자체에서 진행되는 체육대회 및 한마음행사를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각종 체육대회 참가 지원을 통한 세종시 경기단체의 경기력 향상으로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전국 규모 대회를 유치해, 역량을 갖춘 ‘세종’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하며, ‘세종시장기 전국송산검도대회’ ‘조치원복숭아배 전국테니스 대회’ ‘세종시장배 전국궁도대회’ ‘세종시장배 트라이애슬론대회’ 등을 개최한다고 발표 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