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전한 성장·민주시민의식 함양 협력

최교진 교육감 최교진과 김봉주 세종시청소년진흥센터장(우측)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 최교진과 김봉주 세종시청소년진흥센터장(우측)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 달 28일 시교육청 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봉주, 이하 세종청소년진흥센터)와 세종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세종시 청소년의 자원봉사, 수련활동, 체험학습 운영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뜻을 같이했다.

세부적으로 ▲청소년 및 지도자(교사) 대상 자원봉사활동 교육 운영 ▲청소년자원봉사활동(Dovol) 시스템 활용 안내 및 교육 ▲청소년 수련활동, 체험학습활동 운영 및 인증제도 운영 ▲지역 청소년 활동 정보 제공 및 홍보를 위한 교육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수요조사 및 기타 사업 추진 부분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학교와 지역을 위한 청소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민주시민 역량을 기르는 것은 물론 참여의 진정한 의미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