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신청, 일자리 창출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마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6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9일까지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신청자격은 현재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으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자 등이다. 다만, 고액 재산 보유자나 대학 재학생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간 숲 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된 산물을 수집·정리·운반하고 주택지 주변, 하천, 등산로 등의 환경정비를 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공주시청 산림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서류전형과 우선순위 등에 의해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를 참고하거나 산림과 산림육성팀(☏041-840-84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산림바이오매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바이오매스 활용을 높여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근로능력이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숲 가꾸기 사업에 투입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업지에서 생산된 산물은 어려운 이웃이나 독거노인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