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음 달 2일까지 신설학교 교명 공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 개교예정인 17개 학교의 교명을 교육가족, 지역주민, 입주예정자, 이전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 신설예정 학교는 유치원 6개원·초 5개교·중 4개교·고 2개교로 총 17개 학교로 2-1생활권과, 2-2생활권의 다정동과 새롬동, 3-2 생활권의 3-3생활권의 보람동과 소담동에 각각 위치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들 학교들이 공동주택 입주시기에 맞춰 개교할 예정임에 따라 개교 전에 교명을 확정하고 학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교명 제정의 기본 방향으로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 될 수 있는 교명 ▲부르기 쉬운 순우리말로 된 교명 ▲타지역에서 사용되어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교명 ▲세종시의 법정동명을 반영하는 교명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교명은 이번에 응모된 자료를 참고로 세종시교육청 교명제정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교육감이 선정하고 입법예고 후 세종시의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손인관 행정과장은 “교명은 학교를 너머 지역사회의 구심점으로서 상징성을 갖기 때문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교명이 나오도록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지사항’란의 공모안내를 참고하거나 학교설립담당(☎044-320-3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