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보육 위한 유익한 정보 함께 담아

탄천면 유하리 경로당 준공식를 마친 후 내빈 및 주민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탄천면 유하리 경로당 준공식를 마친 후 내빈 및 주민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소중한 자녀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출생 축하카드’를 새롭게 제작해 출생신고를 하는 모든 민원고객에게 전달한다.

시 보건소는 출산의 기쁨을 함께 축하하면서 초보 엄마들의 영유아 보육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출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출산 축하카드를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축하카드는 읍·면·동사무소에서 출생신고 시 바로 부모 등 방문고객에게 전달되며, ‘사랑스런 아기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소중한 생명 탄생의 축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축하카드에는 영유아의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담아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표준 예방접종 일정표부터 영유아의 검진시기별 건강검진항목까지 건강한 성장 발육을 위한 내용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시기별 소아정신발달 단계를 수록해 엄마들의 육아 시 인지발달 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이 공감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및 시책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