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8,350포기, 715명 자원 봉사… 1,310 가구 지원

세종시새마을회 (회장 김은기)는 지난 10월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11개 읍·면·동에서 715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복지사각지내에 있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서로 돕는 미풍양식을 되살리고 배추 8,350포기를 담아 1,31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고 쌀 480Kg (120만원 상당)도 함께 전달했다

수혜대상자는 읍면동의 협조를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1일차는 배추다듬기, 재료준비하기 2일차에는 배추속넣기 수혜자에게 배부하는 일정으로 진행돼 읍·면·동 남녀 회장단이 수혜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세종시새마을회 김은기 회장은 “독거노인 세대등 기초생활조차 어려운 가정은 점차 늘고 있으나 이웃을 생각하는 국민적 관심은 갈수록 줄어드는 실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노력해 지속적으로 소외이웃을 돕는 이웃공동체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부강면, 장군면. 소정면(사진 위쪽부터)에서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부강면, 장군면. 소정면(사진 위쪽부터)에서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