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첫 회의 개최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첫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첫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의회(의장 임상전)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태환, 이하 대중교통 특위)는 지난 17일 대중교통 운영개선 방안을 찾기 위한 제1차 회의를 열었다.

이날 고준일 의원이 임시위원장을 맡아 진행된 회의에서는 대중교통 특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곧바로 향후 특위 활동 기본계획안을 채택했다.

이어서 시의 교통과로부터 시내버스 업체의 회계감사, 경영평가 및 운송원가 산정에 관한 업무현황을 보고받았다.

대중교통 특위는 세종시 출범 이후 급격히 증가하는 대중교통 수요에 부응한 운수업체의 경영개선 및 서비스평가를 통해 합리적인 재정 지원 기준을 마련해 시민이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태환 대중교통 특위 위원장은 “대중교통 운영개선을 위한 첫 회의를 갖게 돼 뜻 깊게 생각하며, 현재 진행 중인 시내버스 업체 경영평가 보고 자료를 살펴 보니 운송업체의 보조금 집행은 물론 경영상의 여러 문제점이 나타났다”며 “철저하고 투명하게 검토·분석해서 대중교통 운영 전반에 대한 혁신적인 개선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중교통 특위는 이태환 위원장, 고준일·서금택·이경대·장승업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