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프로그램, 돌봄교실 등 운영

감성초등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가자 하교하는 학생들이 교정을 신나게 뛰어나가고 있다.
감성초등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가자 하교하는 학생들이 교정을 신나게 뛰어나가고 있다.

세종시 대부분의 학교가 이번 주 안으로 여름방학에 돌입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6일 세종국제고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세종시의 모든 초·중·고가 30여일 간의 여름방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등학교는 지난 17일 감성초를 시작으로 29일 한솔초까지 2주간에 걸쳐 35개 모든 초등학교가 하계방학에 들어가 다음 달 24일을 전후로 개학하게 된다.

중학교도 지난 17일 연동중, 새롬중 등 7개의 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17개 중학교가 모두 방학에 들어간다. 지난 16일 세종국제고, 세종여고를 선두로 세종시의 12개 고등학교들도 오는 24일까지는 모두 여름방학을 시작한다.

메르스 여파로 2, 3일 단기 휴업을 실시한 도담초 등 9개 학교들도 이번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의 일부 조정을 통해 법정 수업일수(유치원 180일 이상, 초중고 190일 이상)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습의 장을 학교에서 가정으로 잠시 옮긴 여름방학에도 관내 학교에서는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살린 교과·체육·특기적성 등의 다양한 방과후프로그램과 맞벌이·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돌봄교실이 운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