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적인 자원연계, 지역사회복지 나눔문화 참여 계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5개 단체와 나눔문화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5개 단체와 나눔문화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단율규방공예, 세종재가노인복지센터,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조치원대동초등학교 및 (사)한국DIY가구공방협회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나눔문화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빈곤계층을 발굴, 긴급지원의 보호방안을 간구하기 위한 좋은 이웃들 사업,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필요한 자원연계에 있어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사회봉사단을 활발하게 전개하기 위해 실시됐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를 포함한 5개의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중점 발굴하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연계 ▲지역내 필요한 봉사단 구성과 봉사단 수요처(자) 연계 ▲기관의 후원처 발굴 및 후원물품(기부식품 등) 배분기타 업무 연계 ▲프로그램 교류, 기타 업무 연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태춘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다각적인 자원연계로 지역사회복지 나눔문화 참여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