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관심 자녀의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

청사경비대 경장 김형영
청사경비대 경장 김형영

학교폭력은 경찰이 집중하고 있는 4대악중 하나로써 예방 및 근절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신고문화가 조성되고 피해율도 감소했지만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

학교 폭력에 따른 피해자와 가해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후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들은 담당학교에 대한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 자치위원회 참석, 피해학생과의 1대1 멘토링 관계형성, 가해학생 선도 프로그램운영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신고 할 수 있도록 117 학교폭력 신고센터 및 아동안전 드림 홈페이지를 구축해 피해신고 접수 및 상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 자녀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학교폭력의 징후가 없는지 더욱더 세심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인다면 소중한 자녀의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 할 수 있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내 자녀, 내 이웃에게 한층 더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때 학교폭력 근절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으며 학교폭력을 피해자나 가족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은 117학교폭력신고 센터나 학교폭력전담경찰관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기를 권고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