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회, 제20회 시민화합 건강걷기 대회 성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20회 건강도시 세종 시민화합 건강걷기 대회가 지난 9일 조치원읍 조천변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걷기 대회는 원조회(회장 김영복) 주관·세종시보건소(소장 박항순) 주최로 교동초등학교를 출발해 조치원 여자중학교 뒷길, 하천 조깅도로를 따라 조천 연꽃공원에 이르는 3.5km의 코스로 진행됐다.

 
 

교동초등학교 출발에 앞서 가벼운 준비 운동을 통해 몸을 풀고 출발 징소리에 따라 엄마·아빠의 손을 잡은 아이들부터 친구, 혹은 선·후배 등 남녀노소 시민들이 따사로운 봄 기운을 만끽하며 천천히 걸었다.

참석자들은 코스를 따라 걸으며 평소에 잊고 지냈던 조치원의 모습을 살피고 조치원을 비롯한 세종시 발전 및 시민 화합을 다졌고 2부 행사로 연꽃 공원에서 펼쳐진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즐겼다.

또한 올바른 걷기운동 지도, 혈압·당뇨측정, 금연클리닉상담, 절주체험 등의 건강 체험부스도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시민은 “조금 덥기도 하지만 모처럼 가족들과 대화속에 함께 걸으니 무척 뜻깊은 하루였다. 조금 있을 경품 추첨에도 당첨되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은 원조회 김영복 회장은 “제20회 시민화합 건강걷기 대회가 시민들의 관심속에 치러졌다. 대회 의미처럼 시민들이 화합하고 단결해 세종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원조회도 분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