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삶’ 이야기를 담아내며 시민의 든든한 ‘길잡이’ 되길

임영이 세종문화원장
임영이 세종문화원장

세종시 지역 언론의 선두주자이며,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세종매일의 뜻 깊은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21년간 지역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 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세종매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세종매일은 지역 신문사로서 정론직필의 중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든든한 길잡이가 됐고,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사회전반을 투명하게 비추는 거울과 같이 밝고 건강한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언론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방자치 시대에 걸맞는 지역 언론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세종시에서의 올바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지역 언론이 바로 서야 할 것으로 그 중심에 세종매일이 있길 바랍니다.

앞으로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친 균형발전의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시민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세종매일이 중심에 서서 시민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더불어 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모든 기관들을 균형있게 견제하고 감시하는 언론이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세종매일의 창간 21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세종매일이 세종시민에게 신뢰받는 정론지로 자리잡아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