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신문의 틀을 뛰어넘어 진일보한 정론지로 자리매김하길"

한종률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장
한종률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장

세종시민의 눈과 귀가 되기 위해 지역 현장에서 무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세종매일의 창간 21 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제2의 행정수도로 자리 잡고 있는 현재 세종시에서의 언론의 중요성은 그 어느 도시에서 보다도 세종매일의 언론 역할은 더욱 크다 하겠습니다.

이에 시민들은 세종매일이 세계적인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행복도시의 건설에 따른 유익한 생활정보 제공은 물론, 신도심권과 구도심권의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균형발전을 창도할 정론직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넘쳐나는 언론의 홍수 속에서 지역 토착 언론지로서 중앙지가 다룰 수 없는 세종시만의 구석구석 소식을 전달함으로써 지역 지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하길 바라며, 특히 어느 곳에도 편중되지 않는 공정한 기사를 보도함으로써 지역신문의 틀을 뛰어넘어 진일보하는 정론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종매일은 세종시민들에게 그대로의 사실과 유익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권익실현을 대변하는 나팔수로써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로 우리 지역에서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거듭 세종매일의 창간 21주년을 축하하며 무궁한 도약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