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소통마당서 처리지침 시행계획 밝혀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그동안 논란이 제기됐던 수탁자 선정관련, 민간위탁 업무처리 지침을 마련해 시행한다.

세종시 김재근 대변인은 세 번째 월요소통마당을 열고,“민간위탁 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위탁 업무처리지침을 마련,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업무처리지침에는 민간위탁과 관련된 기본사항 이외에 수탁기관에 대한 지도감독과 권리구제 등 사후관리에 관한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그동안 통합매뉴얼이 없어 논란이 일었던 사회복지시설 민간위탁 사무처리 통합매뉴얼을 마련, 수탁자 선정방식과 대상, 심사기준, 배점방식 등도 담아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한 게 큰 특징이다.

민간위탁자 선정의 응모자격 기준은 전국 공모를 원칙으로 하고, 세종시로 지역제한을 둘 경우 민간위탁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도록 하는 한편, 심사기준표도 모집공고를 할 때부터 원칙적으로 심시항목과 배점까지 공개하도록 했다.

세종시는 업무처리지침을 책자로 제작해 실무부서는 물론 시민까지 열람할 수 있도록 읍면동에 비치하고,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김 대변인은 “건립예정인 세종비즈센터의 명칭이 시민 공모(총179건 응모) 을 거쳐 세종고용복지+센터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세종고용복지+센터는 고용과 복지, 금융과 문화 등을 융합시켜 센터안에서 민원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과 유사 기관의 입주로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키겠다는 함축적 의미를 담은 것이다.

세종시는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오는 5월에 착공해 2016년까지 총 사업비 165억원을 투입,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준공할 계획이다.

김 대변인은 “세종고용복지+센터는 현 청사에 건립예정인 SB플라자와 함께 조치원읍 등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