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족회사 '산학협력 교류' 활성화 도모

 

한국영상대 김차근 링크육성사업단장이 포럼에서 산학협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있다.
한국영상대 김차근 링크육성사업단장이 포럼에서 산학협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3일~4일 경기도 일산 엠블호텔 킨텍스에서 가족회사 워크숍과 포럼을 개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 대학 링크(LINC)육성사업단이 대학과 가족회사간의 산학협력 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정부의 콘텐츠산업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1일차에는 김차근 링크육성사업단장의 사업 소개 및 가족회사 지원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취업,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멘토, 애로기술지도 등 실적이 우수한 가족회사에 대한 감사패와 협약패가 증정됐다.
 
또한 △개그우먼 김보화씨의 웃는 인생, 성공비결 △ 2015 정부 콘텐츠산업 창조경제 지원정책 및 사업현황 △CEO 경영역량강화를 위한 비즈니스코칭 △산학협력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등 다양한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비즈니스코칭 우수 사례 발표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산학협력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포럼이 열렸다.

김차근 링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행사에서 대학과 가족회사간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산업 발전을 통한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