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평가 동영상 녹화 등 전형과정 투명성 높여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전국 최초로 전국단위 교육전문직원(장학사, 교육연구사) 임용 공개전형을 실시하고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학교급별 합격자 수는 유치원 1명·초등 7명·중등 10명 등 총 18명이며, 지역별로는 세종을 비롯해 부산·대구·인천·경기·충남·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합격자가 선발됐다.

시교육청은 급속히 팽창하는 세종시의 교육 수요에 따라 교육전문직원을 적기 수급하기 위해서는 자체 선발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지난 해 12월 전형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한 ‘교육전문직원 전국단위 공개전형 계획’을 발표하고 관련된 절차를 밟아왔다.

특히, 이번 공개전형은 세종학교혁신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학교혁신과 장학일반의 두 분야로 나뉜 반면, 역량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교사계열과 교감계열을 구분하지 않고 추진됐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교육전문직원 공개전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리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출제·선제·채점 3원화 시스템 운영, 외부 보안업체와 감사관실을 통한 보안관리, 면접평가 동영상 녹화 등을 도입해 전형과정의 투명성을 높였다.

시교육청은 이들에 대해 2월 중 임용 전 연수 및 현장 실습을 실시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합격자 순위명부에 의해 임용할 계획이다.

합격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먼저 학교혁신 분야는 ▲유인옥(충남 가야곡초병설유) ▲우상균(세종 나래초) ▲임전수(대구 능인중) ▲ 최병호(경기 이우고) ▲류진영(경기 율전중) 둥 총 5명이다.
이어 장학일반 분야는 ▲서태성(부산 신평초) ▲왕창수(경남 진주교대부설초) ▲신동님(세종 참샘초) ▲도승환(세종 조치원교동초) ▲조미자(세종 한솔초) ▲조항선(세종 도담초) ▲최남헌(인천 연성중) ▲이영기(충남 공주생명과학고) ▲김민영(충북 회인중) ▲이정님(세종국제고) ▲김선미(세종 조치원여중) ▲백윤희(세종 새롬중) ▲홍순덕(세종 장기중) 등 총 13명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