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1-3생활권(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가 9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는 4월 준공할 예정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주민들에게 행정?문화?복지?체육서비스를 제공할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8,109㎡의 부지(연면적 1만 2,502㎡)에 지하 2층 지상 5층의 규모로 건립 중에 있다.

행복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 층별로 기능을 특화했다.
이에 따라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에는 배드민턴, 배구, 농구 등 실내체육관과 주차장이, 또한 1층에는 주민센터와 보육시설, 2층에는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시설, 3층에는 알파룸(추가공간), 4층에는 문화의 집, 5층에는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특히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지열, 태양광) 도입 및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우수등급을 목표로 건립하고 있다.

1-3생활권은 총 1만 1,128가구의 공동주택이 건립될 예정이며, 올 상반기까지 9,003가구(81%)가 준공될 예정이며, 19일 현재 1만 3,000여명이 입주했다.

이영창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주변에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제천)이 인접해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공간배치와 디자인이 뛰어나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