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프로그램 2500여명 어린이 참여

▲ 어린이집 원생들이 구연동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어린이집 원생들이 구연동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이하 연구원, 원장 황우배)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올 초부터 운영해 온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의 참여자가 지난 16일자로 2500여명을 기록하는 등 유아 교육 관련 단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직접 견학하여 자연스럽게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세종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들은 올 해 총 130회에 걸쳐 도서관을 견학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도서관 이용 규칙과 좋은 독서 습관을 배양했다.

특히, 연구원은 지난 11월부터 기존의 프로그램에 구연동화 프로그램을 더해 견학 온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재미를 한층 더 해 주고 있다.

구연동화 프로그램은 아직 글을 깨우치지 못한 어린이들을 고려하고 아이들의 감성과 정서의 폭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동화이야기 동아리(회장 윤신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sjle.go.kr)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부 담당자(☏410-143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