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해단식과 함께 개최

'2014년 세종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해단식' 및 '2014년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 사업보고회'가 오는 13일 오후 2시 세종시민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여성가족부·세종시 주최,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세종청소년자활지원관·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되며, 세종시교육청·세종중앙신협·메가박스세종점·코레일조치원관리역의 후원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세종시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관계자 및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할 예정이며,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활동인증서 전달, 모범청소년 및 육성유공자 시상식, 201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활동 및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 사업 영상보고 등이 진행된다.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진흥재단에서는 정월대보름행사를 시작으로 격월로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의 달 기념식, 청소년수련활동, 청소년지도자양성학교, 청소년또래리더십워크숍, 청소년자원봉사대, 수능응원 등을 준비해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취미와 특기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청소년들의 시기에 청소년들은 입시위주의 학업에만 치중함으로써 많은 사회적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하지만 청소년 시기에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인성교육과 청소년의 건강, 그리고 청소년으로서 누려야 할 청소년 문화세상을 표출하지 못하는 것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실정이다.

이에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의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를 엿보면서, 그 속에서 청소년들의 맑은 마음과 밝은 모습들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보람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생활 영위와 멋진 공연, 다양한 경험들을 기대하고 있을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의 역할이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