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대책 최종점검 보고회… 안정적 조기정착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올 연말 3단계 중앙행정기관의 성공적인 이전과 이주공무원 및 이주민의 조기정착과 정주여건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27일 오후 4시30분 시청 회의실에서 3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지원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재관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3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에 대한 각 부서별 주요 추진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부진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공동 모색했다.

세종시는 그동안 이주공무원과 이주민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대중교통망 개선 ▲주거?외식업소 등 정보제공 ▲문화예술행사와 지역탐방 지원 ▲이전지원과 조기정착 태스크포스(T/F) 운영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3단계 이전을 앞두고 주거와 교통, 편의시설 등 불편사항을 조기 해결하기 위한 이전지원과 조기정착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수시 개최하는 등 3단계 이전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3단계 이전이 마무리되면 세종시에 52개 기관 1만 6천여 명이 상시 근무하게 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3단계 중앙부처 이주공무원과 이주민이 우리 시에 거주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주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