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네이버, 다음, 플레이스토어 검색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가 시민의 일상생활과 이주민의 빠른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세종시 생활정보가이드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세종시가 제공하는 세종시 생활정보가이드는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로 세종시의 버스와 관광, 음식과 숙박 및 쇼핑과 복지 등 생활 편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검색인의 주변에 위치한 생활편의 정보를 지도로 보여주는 기능도 탑재해 기존 시민은 물론, 새로운 이주시민의 빠른 정착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BIS 시스템과 연계, 버스노선 정보와 경로 검색 및 버스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정부세종청사 내 각 부처의 위치와 이용편의시설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세종시민은 물론, 업무목적의 세종시 방문객에게도 유용한 정보제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 생활정보가이드 모바일 웹 주소는 guide.sejong.go.kr이며, 네이버나 다음에서 세종시 생활정보라고 입력하면 검색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이 스토어에서 바로가기 앱을 다운받아 접속할 수도 있다. 

류중근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모바일 웹 생활정보안내 서비스가 세종시민은 물론, 세종시 방문객 모두에게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이번 제2회 세종축제 기간(10. 10.~10. 12.) 동안 홍보 부스를 운영해 세종 시민들에게 세종시 생활정보가이드웹 주소 및 활용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