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학자 꿈꾸며…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 참가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이 천체망원경 조작을 하고 있다.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이 천체망원경 조작을 하고 있다.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교장 이영이) 천체관측동아리 스타옵저버(Star Observer) 학생들은 최근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충남지부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제4회 충남학생천체관측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공주대부설중 천체관측동아리 3학년 심영구 외 3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그동안 동아리 활동시간과 야간에 학교에서 관측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천체관측에 대한 이론, 천체망원경 조작법, 동아리 활동 발표와 마지막으로 M29, NGC884, 869 등 다양한 활동이 실시됐다.

또한, 본교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은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별축제와 충남지구과학교과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지구과학캠프에도 참여하여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별을 보여주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천체관측동아리 스타옵저버 회장 심영구학생은 "책에서만 보았던 성단이나 은하를 망원경을 통해 직접 관측해 보며 너무 흥분됐고,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정말 살아있는 과학이라 너무 재미있었다"라며, "내년에 고등학교로 진학한 후에도 천체관측활동을 계속 하고 싶고, 더욱 실력을 키워 메시에마라톤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본교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은 오는 25일에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