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의 블로그 활용 교육 마쳐… 전자상거래 기반구축

세종특별자치시가 농업인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구축,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 농업과 농업인이 또 한 번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농업인을 e-비즈니스  리더로 양성,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8주간에 걸쳐 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로그 활용 교육을 마치고,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판로를 넓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해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향상과 농가소득 증진을 목적으로 8주간 15회 나눠 ▲블로그 제작 및  운영방법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 교육 ▲블로그 및 SNS 활용 홍보마케팅 ▲고객관리 및 브랜드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8주간의 장기교육과정에서 교육이수자가 실제 자신의 블로그를 개설,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면서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판매하는 실행과정으로 이루어져 교육생들이 블로그를 활용한 전자상거래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등 호응 속에 교육이 완료됐다.

신은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한 우리 농산물 고객확충과 농업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해 농가소득을 증진시키는 데 목적이 있었다.”라며, “이번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블로그를 활용, 고객 확보와 농산물 판매에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