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조성 위한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영봉)는 KB국민은행 충청서지역본부(본부장 김정기)와 함께 지난13일 오전 9시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MOU체결 협약식을 실시했다.

이는 기업·민간 연대 사회공헌 사업을 공동 추진해 사회지도층의 사회책임(Noblesse Oblige)문화 확산과 지역사회에 자원봉사를 통해 상호협력을 펼친다.

또한 MOU체결 후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후원물품 전달식 및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후원물품은 늘푸른집, 요셉의집, 이화법인, 해뜨는집에 생필품 및 쌀이 전달됐으며 (주)무료급식소 밥드림을 찾아 지역 어르신 3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 150여명의 국민은행 직원들은 조리와 배식, 설겆이 등의 자원봉사를 실시해 지역사회의 이웃들과 함께 소통하는 훈훈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무료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은 “연신 웃음꽃을 피우고 명절 후에 귀한 풍성한 잔칫상을 받은 것 같다”며 기뻐했다.

KB국민은행충청서지역본부장 김정기 본부장은 “임직원 가족이 함께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찾아가는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원봉사 나눔문화를 조성하며 무료급식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노숙자등 취약계층에 지역사회 내 저소득계층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와 KB국민은행 충청서지역본부는 세종시지역의 자원봉사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내 저소득계층의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