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50팀 무료 사전예약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합강문예캠프에 무료로 참여할 시민 50팀을 지난 1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공간작가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2박 3일간 합강공원 오토캠핑장(세종시 연동면 합강리)에서 ‘물과 도시, 그리고 가족’을 주제로 열린다.

총 120팀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일반 캠핑팀은 3만∼5만 원을, 사전예약을 한 세종시민은 50팀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예캠프 기간 중 오는 27일 정오부터 밤 10시까지의 체험프로그램 등 문화행사는 일반인에게도 개방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문예캠프에선 ▲별빛영화제 ▲합강의 별 관찰 ▲백일장 및 조약돌 그림그리기 ▲식물전시회 ▲어린이 태권도 시범 ▲알뜰장터와 프리마켓 ▲합강음악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춘희 세종시장이 청소년의 진로와 미래, 고민 등을 상담하고 이야기 나누는 ‘세종시장과의 대화’를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세종시 농산물 쇼핑몰 와이팜, 고려대학교 동아리 등을 비롯해 많은 시민과 단체가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김종삼 치수방재과장은 “문화·예술이 접목된 이 행사를 통해 합강공원 오토캠핑장이 세종시민에게 보다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